일상/커피

[레시피] 핸드드립도 아이스로? 아이스 브루잉 초간단!

Gangdor 2021. 9. 4. 00:35
반응형

드립커피에 입문하고 줄곧 뜨거운 커피로만 먹었다. 여자친구에게 종종 내려주었는데 같이 먹으니 더욱 맛있었다. 주말 오전에 같이 식사하고 혹은 식사에 곁들이는 드립 커피란... 참으로 좋다. 삶의 여유가 느껴지는 것 같다. 좋아하는 사람과 함께하니 더욱 좋다. 드립 레시피는 여러가지 레시피가 있지만 간단하게도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이전에 포스팅을 해놓았으니 참고.

2021.08.15 - [일상/커피] - [레시피] 맛도 편리함도 킹벽한, 핸드드립 초간단 레시피

 

[레시피] 맛도 편리함도 킹벽한, 핸드드립 초간단 레시피

핸드드립 커피도 매장마다, 바리스타마다 다양한 레시피가 있다. 커피는 워낙 레시피에 따라 다양한 맛이나기 때문에 깊이 들어갈 수록 매우 복잡하다. 그러나 나는 집에서 간단하고 가장 보편

gangdor.tistory.com

 

뜨겁게 말고 드립커피를 아이스로도 먹을 수 있다는 사실을 드립커피에 입문하고 굉장히 오랜 후에 알았다. 혹시 나만 몰랐던 걸까? 이 글을 읽고 계신 분께서는 아이스 브루잉을 해 드셨으면 좋겠다. 아이스 브루잉 레시피는 생각보다 훨씬 간단하다.

 

아이스 브루잉 초간단 레시피
  1. 원두는 한잔에 16g으로 한다.
  2. 물은 원두의 10배, 즉 160g으로 한다. 얼음이 추가될 것이므로 10배이다.
  3. 드리퍼에 원두를 넣고 원두의 2배인 32g의 물을 넣어 뜸을 들인다. 약 1분정도 뜸을 들여 충분하게 원두가 적셔질 수 있게 하자.
  4. 160g까지 물을 붓고 한번 저어주고 커피를 추출한다.
  5. 얼음을 컵에 넣고 커피를 부어 맛있게 마신다.

 

훨씬 간단하지 않은가? 간단하지만 드립커피를 아이스로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레시피이다. 혹시 너무 진하거나 하면 취향에 따라 물을 더 가수해주면 되겠다. 최근 뜨거운 여름을 나며 계속 여자친구와는 아이스로 마셨는데 역시 너무 맛이 좋았다. 이번 주말에도 맛있고 향긋하게 한잔 내려봐야겠다.

반응형